MERA_logo

메뉴닫기

SUPPORT

팔꿈치 이형성증

팔꿈치 이형성증 (ED)은 개의 팔꿈치 관절의 만성 질환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개 품종은 특히 취약합니다.

팔꿈치 이형성증

개의 팔꿈치 이형성증 (ED)은 무엇입니까?

팔꿈치 이형성증은 성장하는 골격의 만성 발달 장애입니다.

최신 연구에서 HD (고관절 이형성증)와 관련이 없음을 보여 주더라도 HD와 마찬가지로 ED는 무엇보다도 유전적 소인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러나 수유와 운동의 영향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팔꿈치 이형성증은 성장 중에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먼 셰퍼드, 버 니즈 마운틴 도그, 골든 리트리버 또는 래브라도 리트리버와 같이 빠르게 성장하는 품종의 어린 개에서 비교적 자주 나타납니다.

팔꿈치 이형성증은 팔꿈치 부위의 비정상적인 발달입니다.

척골과 요골이 상완골 관절과 일치하지 않으면 관절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한편으로는 유전적 요소가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팔꿈치 이형성증의 과용 또는 사고 관련 (외상성) 원인이 있습니다. 두 구성 요소 모두 개별적으로 발생하거나 혼합되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파행으로 인해 ED를 진단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적절한 X-ray 진단을 사용하는 수의사에 의해서만 결정될 수 있습니다.

긴 걷기, 자전거 타기 또는 빈번한 계단 오르기와 같은 성장 단계의 강한 과부하는 어떤 경우에도 피해야합니다. 너무 오랫동안 에너지가 너무 높거나 추가 미네랄 보충제가 보충 된 강아지 사료는 피해야합니다. 유전적 요소는 특정 사료를 통해서만 예방하거나 최소화 할 수 있으며, 과부하 관련 요소는 꾸준한 검진과 어린 나이를 통해 유지되어야합니다.

팔꿈치 관절은 어떻게 작동합니까?

이것은 소위 경첩 관절이며 세 개의 다른 뼈 부분으로 구성됩니다. 상완, 척골 및 요골. 팔꿈치 관절은 확장과 굴곡으로 만 제한됩니다. 조건부로 회전이 가능합니다. 상완골은 관절 롤러를 형성합니다. 이에 대응하는 것은 척골보다 더 많은 부하를받는 스포크입니다. 관절 롤러 뒤에서 척골의 초승달 모양의 오목한 부분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초승달의 상단에있는 안쪽과 바깥 쪽 교두를 "processus anconaeus"라고하며, 초승달 아래쪽 끝에있는 두 개의 교두를 "processus coronoideus"라고합니다. "교두"는 화관 과정이라고도합니다.

팔꿈치 이형성증 (ED)의 원인은 무엇입니까?

감염된 개의 70-80 %에서 ED는 유전 적입니다. 특히 큰 품종이 영향을받습니다. 강아지를 기르는 동안 먹이도 중요한 역할을합니다! 고 에너지 음식, 빠른 체중 증가 및 빠른 성장은 건강한 뼈 성장에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큰 품종 (최종 체중 35kg 이상)은 생후 6개월부터 적은 양의 단백질을 섭취해야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6개월령부터 큰 품종의 경우 제품 주니어 1에서 단백질 감소 제품 주니어 2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강아지와 사료를 선택할 때 몇 가지 요소를 이미 고려해야합니다. 연령에 맞는 운동뿐만 아니라 필요 기반의 건강한 식단에도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팔꿈치 이형성증은 뼈의 길이가 가장 많이 자라는시기이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어린 개에서 발생하는 성장 장애입니다. 이것은 또한 ED의 증상이며 연령대에 가장 흔한 이유를 설명합니다. 10 ~ 12 개월이되면 대부분의 개는 성장을 멈춥니다. 그러나 특히 큰 품종의 경우 몇 달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처음에 언급했듯이 팔꿈치 이형성증은 고관절 이형성증의 발생과 관련이 있다는 가정이 있습니다. 그러나 연구에 따르면 유사한 유전 방식을 제외하고 질병은 서로 관련이 없습니다.

따라서 개가 어린 나이에 중등도에서 심한 절름발이, 바깥 쪽을 향한 발과 팔뚝이 있고 팔꿈치가 회전하는 전형적인 부드러운 자세를 보이는 경우 반드시 수의사와 상담해야합니다.

어떤 유형의 팔꿈치 이형성증이 있습니까?

개의 ED의 형태

팔꿈치 이형성증이라는 용어는 팔꿈치 관절 질환의 세 가지 다른 증상을 포함합니다.

1. OCD (Osteochondrosis Dissecans)

OCD는 연골 성장 장애이며 일반적으로 기계적으로 특히 스트레스를받는 신체 부위에서 발생합니다. 즉, OCD는 팔꿈치 외에도 어깨, 무릎 및 발목 관절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긴 뼈의 성장 과정에서 관절 표면과 성장판의 연골 세포는 일반적으로 석회화에 의해 뼈 세포로 전환됩니다. 그러나 뼈가 너무 빨리 자라면 연골 층이 너무 두꺼워지고 충분히 빠르게 골화 할 수 없습니다. 연골이 죽습니다. 연골에 균열이 생기고 경우에 따라 전체 연골 조각이 느슨해 질 수 있습니다. 균열을 통해 활액이 연골 아래의 뼈와 접촉합니다. 관절에 염증이 있습니다. 관절에 체액이 축적되면 캡슐이 늘어나고 개에게 절름발이를 일으키는 고통이 있습니다. 분리 된 연골 박편은 일반적으로 제자리에 남아 있지만 관절에서 자유 관절 체로 발견 될 수도 있습니다.

2. FPC (조각화 된 코로 노이드 과정)

팔꿈치 불일치
여기에서 코로 노이드 과정이 영향을받습니다. 척골의 초승달 아래쪽 끝에있는 교두는 4 ~ 5 개월의 나이에만 골화됩니다. 척골의 길이와 요골의 다른 성장으로 인해 팔꿈치 관절이 팔꿈치 관절에 단차를 형성하면 과도한 긴장으로 인해 교두 (관상 돌기)가 너무 긴 척골에서 분리 될 수 있습니다. 기존의 활액은 골절 틈새를 통과하여 통증과 절름발이와 함께 염증을 유발합니다.

3. IPA (격리 된 anconeus 프로세스)

팔꿈치 절름발이
이것은 척골의 상부 교두 (크라운 과정)이며, 성장판도 4-6 개월에 닫혀 야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 위에서 언급 한 임상상이 존재합니다. 원인은 더 이상 관절 과정 (교두)을 통해 스포크에 연결할 수없는 척골의 성장이 지연되어 관절에 자유롭게 놓여 있습니다. 즉 FPC의 임상상과는 달리 척골은 성장하지 않습니다. 골화는 아직 완료되지 않았지만 스포크가 커지고 있으므로 상단의 교두가 도움이되지 않고 꼬입니다. IPA는 German Shepherds에서 일반적입니다. 이 경우, 어릴 때 (7 개월까지) anconeus process를 나사로 고정해야합니다.

팔꿈치 이형성증 (ED)을 어떻게 치료할 수 있습니까?

세 가지 증상 모두에서 개는 움직이기를 꺼리고 절름발이를 보입니다. 개가 더 많이 움직이거나 움직일수록 관절의 염증 관련 삼출로 인한 통증이 더 많이 증가합니다. 불행히도 골관절염은 피할 수 없습니다. 관절 손상은 되돌릴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항상 통제 된 방식으로 개를 움직여야합니다. 가죽 끈 걷기, 수영 운동, 아쿠아 테라피 및 물리 치료는 부드럽고 중요한 근육 형성을 보장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치료법은 증상을 완화하고 결과적 손상을 최소화 할 수만 있습니다. 많은 경우에 수술은 안타깝게도 불가피합니다. 수술 후 동반되는 물리 치료는 특히 효과적입니다.